처음으로

  • 여행지;대금굴
    강원도 삼척시 대이리 동굴지대에 위치한 대금굴은 인근에 있는 환선굴, 관음굴과 비슷한 시기에 형성된 동굴로, 동굴 발견까지 4년, 시설물 설치 3년, 총 7년의 준비기간 끝에 일반에 개방하였다. 동굴 내부에는 종유석, 석순, 석주 등 동굴 생성물이 잘 발달되어 있으며, 특히 지하에는 근원지를 알 수 없는 많은 양의 동굴수가 흐르고 있어 여러 개의 크고 작은 폭포와 동굴호수가 형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절기(3~10월) 08:30~17:00(30분 간격)
    동절기(11~2월) 09:00~16:00(30분 간격)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약 29km 자동차로 약 40분

  • 여행지;맹방 해수욕장
    삼척시내에서 6km 가량의 근거리에 위치한 곳으로서 평균수심 1∼2m정도이며 깨끗한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이 자랑거리이며, 인근 송림사이로 민박촌이 길게 형성되어 있어 시원한 숙박이 가능하다. 길게 늘어진 백사장과 맑은 물은 조개줍기 등 소일거리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며, 명사십리의 중간지점에 해당된다.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약 7km 자동차로 약 10분

  • 여행지;새천년 해안도로
    동해안의 푸른 바다를 온몸으로 맞으며 달릴 수 있는 4.8㎞의 해안도로로 삼척해수욕장과 삼척항을 잇는 도로이다. 자연이 깎고 다듬은 기암괴석과 우거진 송림이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연출한다. 바람이 세차게 불어오는 날이면 도로 위로 솟구칠 듯 파도가 몰아친다. 해안도로 중간에는 잠시 차를 주차하고 편안하게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쉼터가 마련되어 있다. (출처 : 강원도청)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약 3km 자동차로 약 7분

  • 여행지;이사부사자 공원
    신라 장군 이사부의 개척정신과 얼을 이어받은 가족형 테마공원으로 동해안의 아름다운 절경을 가장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사계절 썰매장인 터비 썰매는 가족, 친구, 연인들에게 동심의 세계를 안겨줄 것이며, 야간에는 추억의 명화를 감상할 수 있다. 하절기(3~10월) 09:00~22:00
    동절기(11~2월) 09:00~21:00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약 11km 자동차로 약 21분

  • 여행지;수로부인 헌화공원
    공원에는 이 수로부인 전설을 토대로 한 다양한 조각과 그림 등이 조성돼 있다. 이와 함께 산책로, 데크로드, 전망대, 쉼터 등이 갖춰져 있어 탁 트인 동해 바다의 비경을 감상하면서 걷기 좋다. 공원의 상징물이라고 할 수 있는 초대형 수로부인 상은 높이 10.6m, 가로 15m, 세로 13m, 중량 500t에 달하며, 천연 돌로 조성돼 관광객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천연오색 대리석 조각상들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바다풍경이 장관이다.
    평상시(3월~10월) 09:00~18:00
    동절기(11월~다음해2월) 09:00~17:00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약 28km 자동차로 약 24분

  • 여행지;장호 어촌 체험마을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에 위치해 있는 마을로 지도를 펼쳐보면 토끼 등처럼 생겼다. 해돋이로 유명한 장호항은 해안 절개지 바다가 어우러져 수려한 자연 경관과 함께 화려한 해안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1년도에 해양수산부가 지정한 어촌체험 관광마을로 지정이 돼 다양한 어촌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청정해역에서 잡은 싱싱한 횟감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출처 : 강원도청)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약 23km 자동차로 약 21분

  • 여행지;해신당 공원
    해신당 공원은 어촌민의 생활을 느낄 수 있는 어촌민속전시관, 해학적인 웃음을 자아내는 남근조각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공원을 따라 펼쳐지는 소나무 산책로와 푸른 신남 바다의 경관은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이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나무그늘은 한여름의 피서지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출처 : 강원도청)
    휴무일 : 매월 18일, 18일이 연휴인 경우 그 다음 평일
    이용시간 : 09:00 ~ 18:00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약 27km자동차로 약 24분

  • 여행지;해양 레일바이크
    곰솔과 기암괴석으로 어우러진 국내 유일의 해양레일바이크는 아름다운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5.4km 복선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루미나리에와 레이저 쇼가 연출되는 환상의 터널은 잠시나마 신비로운 해저터널을 여행한듯한 느낌을 준다. 수려한 디자인과 친환경으로 설계된 레일바이크는 가족과 친구와 연인끼리 색다른 체험과 즐거움으로 아름다운 삼척의 추억을 듬뿍 가져갈 관광코스이다. 인터넷 사전 예매 필수
    쉬는날 : 매월 18일(단, 18일이 주말일 경우 다음주 평일로 변경됨)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약 16km 자동차로 약 15분

  • 여행지;환선굴
    환선굴은 약 5억 3천만년 전에 생성된 석회암 동굴로, 동양최대의 크기이다. 동굴내부에는 미인상, 거북이, 항아리 등 여러 모양의 종류석, 석순, 석주가 웅장하게 잘 발달되어 있다. 환선굴에서 발견된 동물은 모두 47종이며, 이 중에서 환선장님좀딱정벌레 등 4종이 환선굴에서만 발견되거나 환선굴이 모식산지로 기록되어 있다. 2010년 4월부터 환선굴 모노레일 운행을 시작하여 좀 더 쉽게 환선굴을 관람할 수 있게 되었다.
    동절기(11~2월) 09:00~16:00 (15:50까지 입장) 하절기(3~10월) 08:30~17:00 (16:50까지 입장)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약 29km - 자동차로 약 40분

  • 여행지;해상 케이블카
    동해안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용화-장호해변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케이블카이다. 케이블카에 오르면 에메랄드 빛 바다,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진다. 차창을 통해서 보는 탁 트인 동해는 수평선과 맞닿아 있어서 그 끝을 보면 어디가 하늘인지 어디가 바다인지 구분하기 힘들다. 케이블카에서 보는 광경은 날씨에 따라 제각각이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화가가 그린 예쁜 물감의 수채화를, 비오고 흐린 날에는 자연이 그린 운치있는 수묵화를 보는 듯하다. 용화, 장호 두 곳 모두 해안가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있어 하늘에서 보던 바다를 눈 앞에서 가까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비수기(11월~3월) 09:00 ~ 18:00
    성수기(4월~10월) 09:00 ~ 20:00
    ※ 매표는 운행마감 30분 전까지 가능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약 22.4km 자동차로 약 22분 삼척

  • 여행지;바다열차
    아름다운 동해안 해안선을 달리는 바다열차는 특실 2칸, 일반실 1칸, 가족실 1칸으로 총 4량의 열차로 구성되어 있다. 1량, 2량 열차는 특실로 영화관 커플 좌석 모양으로 창 측을 바라보고 있다. 3량은 가족석으로 구성된 테이블좌석, 일반 전철 좌석, 카페테리아가 있다. 4량은 단체석 위주로 3인용 의자와 2인용 의자로 구성되어 있다. 바다열차는 넓은 창 너머 보이는 바다의 시원한 풍경은 물론 불가사리, 조개 등 바다 생물들과 상어 트릭아트 등 열차 내부를 바닷속처럼 꾸며 놓아 볼거리가 풍성하다. 또한 모션게임과 함께하는 음악방송이 나와 객실 내 설치되어 있는 모니터를 통해 즐길 수 있어 지루하지 않은 여정을 만들어 준다. 또 하나의 볼거리로는 열차가 터널을 지나갈때는 초록, 빨강, 파랑 색색의 불빛으로 열차 내부를 비춰줘 색다른 분위기도 연출한다.
    편도 - 약 1시간 20분
    왕복 - 약 3시간

    자료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